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부동산 소액투자 하는 법/ 추천 어플 "소유"/ 소액으로 임대수익, 소유주 혜택 누리기/ 배당금 지급 방법

by 순김이 2023. 10. 31.
반응형

 


부동산 소액투자하는 방법은?

오늘은 부동산을 소액투자 할 수 있는 방법 중 플랫폼을 이용하여
소액투자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그 중 "소유"라는 어플을 통한 부동산 소액투자 방법을 설명해보겠다.
 

"소유"는 어떤 서비스인가?

우선 어플에 대해 설명하자면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소액으로 사고 팔 수 있는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이다. 비교적 쉽고 간편히 건물을 소유하고, 배당금과 매매차익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방식이다.
 
회사의 소유권을 나누어 가지는 주식처럼, 소유에서 수익증권을 통해 건물의 지분을 나누어 가지게 된다.
소유 건물에 대한 공모 청약이 끝나면 해당건물의 수익증권을 여러 매로 나누어 발행한다. 이를 소유 어플 내에서 자유롭게 거래하고 소유할 수 있다.
 
건물의 소유주에게는 소유한 만큼의 배당금이 매달 입금이 되고 건물의 가치가 오르면 매각에 따른 차익을 누릴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건물의 입점 브랜드를 이용할 때 소유주로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소유" 가입하고 투자해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래의 절차를 따라 순서대로 따라가주면 된다.
 
1. 앱 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소유"를 검색하고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2. 소유 어플에 접속하여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을 진행해준다.
3. 약관 및 계약서를 확인하고 소유지갑(하나증권 계좌)을 연결해준다.
4. 연결된 소유 지갑에 예치금을 입금해준다.
5. 청약 중인 건물에 청약 신청을 하거나, 상장 된 건물의 주식을 사고 팔며 투자에 참여한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위에 적힌 순번대로 진행해주면 되고
가입절차와 사고파는 과정은 사진으로 순서대로 설명하겠다.
 

소유 어플을 설치하고 접속하고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를 적는다.

주소 및 연락처, 이름 등으로 비교적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마친다.

반응형

가입하게 되면 소유에 대한 설명이 이해하기 쉽게 간단히 적혀있다.

매월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배당금을 지급해주며 잘 활용만 한다면 예적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거래를 위한 지갑계좌(하나증권 계좌)도 개설해준다.

 

연간 투자한도는 2000만원까지고 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투자를 시작해본다.

배당금 산정 방식과 지급 방식에 대한 구체적 설명은 고객센터 항목으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인 페이지로 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고
청약이 진행되고 있거나 진행될 예정인 부동산이 먼저 뜬다.

화면 위에 "소유주"를 들어오면 나의 계좌와 배당금 내역, 이전 건물 거래 내역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마켓"으로 가면 청약을 비롯해 거래가 가능한 부동산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거래는 주식장과 비슷하게 정해진 시간내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어플이 보기 쉽게 직관적으로 되어있어 어려움 없이 거래종목도 확인할 수 있다.

진행하는 이벤트도 많으니 거래하면서 같이 응모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아무래도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돈을 떼이는건 아닌가 투자 위험성부터 생각할텐데,
신탁사도 끼고 있고 하나증권에서 계좌를 관리하다보니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마켓에서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을 더 둘러볼 수 있다. 저평가 되었는지 고평가 되었는지도 볼 수 있어서 처음 투자하는 사람은 참고하며 투자해도 좋을 것 같다.

건물가치와 SOU, 건물가치 대비에 대해 확인할 수 있고, 건물에 대한 정보도 적혀있다.

위치 및 공시지가도 확인할 수 있으니 현재 건물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가치는 어느정도 될지 유추해 볼 수 있겠다.

위에서 말했다싶이 부동산 소액 증권투자도 주식 시장처럼 거래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하여 거래하길 바란다.
거래시간은 평일 09:00~15:30까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