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기

동래 대끼리야/ 주당들은 다 아는 조개찜 맛집/ 조개찜+칼국수 조합

by 순김이 2023. 11. 6.
반응형

동래역 근처에는 식당보다는 술집이 더 많은 편이다
이 날은 어쩌다보니 동래에 약속이 잡혀서
동래에서 식사를 하게 됐는데
그러다 발견한 대끼리야


동래 대끼리야

▶add: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로129번다길 15
▶Tel: 0507-1432-6767
▶open to close: 매주 일~목 15:00~24:00/ 매주 금,토 15:00~01:00/ 정기휴무: 매달 4번째 화요일
 
 

대끼리야의 입구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었다
토요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줄이 꽤 길었다
위의 사진은 네이버에서 가져온 이미지이다
(들어갈 때 입구 사진을 안찍었다ㅎㅎ)

싱싱한 전복이 가득 담긴 수조가 보였다
조개찜이 그렇게 유명하다길래 왔는데
먹기도 전에 아주 기대가 됐다😎✨

자리도 만석이라 테이블이 치워지기 바쁘게
다시 테이블이 채워졌다

한쪽 구석엔 단체예약석도 있었다
바쁜 토요일에도 단체 예약은 가능한 것 같았다

바깥으로 빼곡한 웨이팅들.. ( ◜𖥦◝ )

메뉴판

우리는 두사람이라 조개찜 소짜를 시켰다
예전부터 여기가 양이 많기로 유명하다 했다

반응형

조개가 생물이다 보니 먹다가 이상이 있으면
바로 바꿔드린다고 적혀있다👍🏻

조개탕 소짜!
예전엔 이것보다 훨씬 많았다고 했다
나는 이것만 봐도 양이 푸짐하다 생각했는데
예전에는 얼만큼이었는지 상상이 안간다

조개만 빼곡한게 아니고 꽃게에 문어까지
각종 해산물이 들어있었다🐟🐙🦀

그리고 메인이 아주 화려하다보니
밑반찬들은 소소하다
번데기탕에 마카로니샐러드, 연두부양념장

직원분이 오셔서 먹기좋게 문어도 잘라주시고
조개도 발라주셨다👍🏻👍🏻👍🏻😎
덕분에 편하게 먹기만 하면됐다

그리고 남은 국물에 칼국수까지 말아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ʃƪ)♡
진한 해물다시국물에 넣어먹는거다보니 그냥 해물칼국수 저리가라 할 정도였다
조개찜만으로도 배가 불렀고, 칼국수는 아쉬워서 먹었다.ᐟ
둘이 먹기에 양이 적다고 느끼진 않았음!
다음에는 신랑 데리고 또 방문할 예정이다ㅎㅎ

반응형